사탐신 [916828]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6-16 13:4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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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모평 - 수능 대비 동아시아사 연표 빈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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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모평 - 수능 대비 동아시아사 연표 빈칸 정리.pdf

현장 수업에서 스토리텔링의 흐름 강의 보다는 사실 숙지를 통한 사건 전개를 구조화하는 것을 강조하는 편입니다.

물론 두 학습법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허나 역사는 암기보다는 흐름, 따분함보다는 재미를 강조하는 학습법에 대해서는 결이 다릅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학습은 문제를 잘 풀어내고 그 결과물로 좋은 점수와 높은 등급을 얻는 것입니다.

그러니 학습의 재미는 점수로 나타나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역사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라는 것은 아닙니다.


따분하더라도 조금은 어렵고 힘들게 공부하고 또 그로 인해 역설적이게도 역사의 의미를 되새겼으면 합니다.

더불어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경험이 자연스레 역사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일상에서의 폭넓은 학습으로 연결되었으면 합니다.

비록 지금은 수능 강사로서 점수를 위한 역사를 가르치고 있지만 늘 반성의 지점이고 저의 최종적인 목표 또한 위의 내용과 관한 것입니다.


기본 학습을 마치고 빠르게 동사 전체 단원을 학습할 수 있도록 연표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동사를 가르치거나 학습하는 모든 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역사를 합시다.

사명감 충만! 역사는 경쟁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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