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정경대학 다람쥐 모의평가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9.orbi.kr/00064956196
2024학년도 10월 정경대학 다람쥐 모의평가 문제지(수정 배포용).pdf
2024학년도 10월 정경대학 다람쥐 모의평가 해설지(수정 배포용).pdf
2024학년도 10월 정경대학 다람쥐 모의평가 출제 방향(배포용).pdf
https://forms.gle/AVxUhRWNfA9W6GGr6
문제지를 모두 푼 후 위 링크에 있는 설문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경대학 다람쥐로 활동 중인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22학번 윤준수입니다.
어제 배포한 본에 약간의 오류가 있어(문제 푸는데에는 지장이 없으나, 혼동이 있을 수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수정하여 배포합니다.
제가 매번 컨텐츠를 배포하거나 지원 프로그램을 공지하는 글을 쓸 때는 항상 아래와 같이 가장 처음으로 모의고사를 배포했을 때의 게시글 일부를 인용합니다.
“작지만 저와 같은 형편에 처해있는 모든 정치와 법 수험생에게, 그리고 꿈을 위해 열심히 정진하는 정치와 법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이번 ‘들샘 모의고사’를 통해서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매년 이러한 글귀를 활용하면서도, 체력 문제로 인해 이러한 목표를 실현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진 한 해였습니다. 본업과 학교 생활, 그 외 인간관계 등으로 많은 아픔을 가진 올 한 해, 사실 이번 모의평가를 배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날들 해온 일들을 생각하며, 남은 힘을 짜내어 이번 모의평가를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힘든 와중에 배포하게 된 모의평가이지만, 그 어떤 사설 모의고사보다 평가원의 경향성이 충실히 반영된 모의고사라고 확신합니다. 벌써 5년차 정치와 법 문제 제작자로서, 많은 노하우를 전부 투하한 모의고사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저이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이나 몸관리와 마음관리를 충실히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이 게시물에 모두 담지 못하는 저의 편지는 해설지 맨 뒤쪽을 읽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든 시간 속 이겨내는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정말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법, 정치와법, 정치와 법, 사탐, 사회탐구, 모의고사, 모고, 모평, 모의평가, 사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제가 미적분을 갖고 싶었는데 확통이 당첨돼서...호옥시 확통이 필요한 미적분...
념글 첫댓에 들러붙네 이양반 맨날 정체가 무엇이뇨?
그는 신이야
믿고 있었습니다
풀고 오겠숨다
16번문제에서,ㄴ선지의 부모는 일반불법행위이기때문에 부모의 면책입증이 아닌 피해자가 과실을 입증해야하지않나요?
미성년자가 책임능력이 있어 그 스스로 불법행위책임을 지는 경우에도 그 손해가 당해 미성년자의 감독의무자의 의무위반과 상당인과관계가 있으면 감독의무자는 일반불법행위자로서 손해배상책임이 있다 할 것이므로(당원 1991.11.8. 선고 91다32473 판결, 1992.5.22. 선고 91다37690 판결, 1993.8.27. 선고 93다22357 판결 각 참조), 이 경우에 그러한 감독의무위반사실 및 손해발생과의 상당인과관계의 존재는 이를 주장하는 자가 입증하여야 할 것이다.”고 판시하고 있습니다. (대법원 1994. 2. 8. 선고 93다13605 판결 )
선생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해당 문항의 경우 그 사실 자체가 '증명이 된 경우'를 의도하고 출제한 것인데,
문항의 타당도를 높이기 위해 말씀하신 바를 고려하여 '~이 증명된 경우' 정도로 수정하고 해설도 일부 수정하여 정오표를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만, 해당 내용으로 수능에서 변별할 가능성은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이므로, 너무 개의치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방금 시험 봤는데 39점 정도 나왔는데 괜찮게 나온 건가요? ㅠㅠ
17번 문항 선지별 해설 전에 나와있는 코멘트와 1번 선지 간의 충돌이 있습니다..!
헉 문제 기준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
1번 선지 해설을 부당 해고에 해당하나 부당 노동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 로 이해하시면 되어요 !
47점! 개념문제 자료들이 제 허점들을 찔러주네요…. 겨우겨우 선지싸움으로 맞춘….. 잘 풀었습니다!!!
알아채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약점들을 잘 찔러주는 모의고사였습니다. 잘 풀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17번에 을과달리 갑에 대한 해서가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라고 나와있는데
왜 해설에는 을과 갑 모두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해고되었다고 나와있나요
제가 해석을 잘못한것일까요?ㅜ
아 그거 문제 고쳤는데 해설을 못 고쳤나봐요 ㅠ 미안해요 ㅠ
아 감사합니다!!